본문 바로가기
게임

cosumi 바둑 게임하기[무료]

by 황금백수。 2023. 2. 7.
반응형

과거에는 바둑을 한판 두려면 기원이나 지인들과 모여서 대국을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새에는 바둑을 두려면 모이는 것도 쉽지 않죠.

 

그러나 인터넷의 발달로 바둑 사이트가 많이 생겨서 인터넷 바둑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국을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무료 바둑 사이트가 있지만 이번에 추천드리는 무료 바둑 사이트는 'Cosumi 바둑'이며 코스미 바둑이라고도 읽습니다.

 

그러면 cosumi 바둑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다음에 cosumi 바둑 사이트에 접속해서 바로 무료로 설치 없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osumi 바둑

cosumi 바둑[코스미 바둑]은 컴퓨터와 자유롭게 대국을 즐길 수 있으며 입문자를 위한 바둑의 규칙 및 해설을 메인으로 만든 바둑 팬 사이트라고 보면 됩니다.

 

바둑으로 자신의 돌의 대각선 옆에 치는 손, '코스미'로부터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한국말이 아닌 일본어로 적혀 있는 바둑 홈페이지로 파파고 또는 구글 번역 기능을 이용해야 한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바둑을 두는 공간만큼은 한국말로 되어 있기 때문에 번역도 필요 없습니다.

 

 

코스미 바둑 실력

 

과거에는 아마추어 5~7급 수준이었지만 꾸준이 업데이트 개발되어 지금은 19로 바둑, 핸디캡 0, 레벨 8은 아마 5단 이상의 기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가 이 코스미 바둑을 처음 알게 된 것이 인공지능 바둑을 찾을 때 나오는 프로그램이라서 알게 됬습니다. 코스미 바둑은 무료 오픈 소스 바둑 중 수준이 높아서 과거에는 9줄 바둑에서 최초로 프로 기사에게 승리를 한 적도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면 이제 바로 코스미 바둑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미 바둑 게임하기

 

바로 즐길 수 있게 위에 올려두었습니다. 아니면 코스미 바둑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cosumi 바둑 규칙

처음에는 바둑판 크기 사이즈를 결정하면 됩니다. 5줄부터 19줄까지 존재하니 바둑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5줄부터 차근차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스미바둑은 일본 바둑 규칙을 따릅니다.

① 5줄 ~ 9줄은 레벨 0으로 덤은 없으며 사용자가 항상 흑으로 선공을 취합니다.

② 9줄 ~ 13줄은 덤은 6집반이며 사용자의 색은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③ 15~19줄 맞바둑은 덤은 6집반이며 사용자의 색은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④ 15줄~19줄 접바둑은 덤은 없습니다.

 

레벨은 1부터 8까지 존재하며 최고 레벨인 8은 아마 5단 이상의 기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니 초보자들은 레벨 1부터 차근차근 즐겨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쓴이도 열심히 도전해봤지만 레벨 5까지만 가도 저는 버거워지더군요 ㅎㅎ 여러분들은 레벨 8까지 도전해서 클리어 해보는 것이 어떠신가요?

 


Cosumi 바둑은 알파고 류의 유료 상용 프로그램에 비해 기력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즐기기에는 이 정도로도 충분하며 한국 사람들과 대국을 즐기고 싶다면 타이젬 바둑이나 한게임 바둑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공 지능 바둑 중에서 우리나라가 만든 것은 한게임 바둑에서 부분 유료로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게임 바둑 설치하고 게임하기

요새 한적한 시간이 많아서 바둑에 더욱 관심이 많아져 여러가지 바둑 사이트에 들어가는데 그 중 하나가 한게임바둑입니다. 한게임은 워낙 유명한 사이트라서 이용자들도 꽤 많은 편입니다.

goldenidler.tistory.com

 

타이젬바둑 대국실 설치하기

시간이 날 때마다 바둑을 두곤 하는데 그 때 들어가는 사이트 중 하나가 타이젬 바둑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이지만 이용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타이젬바둑 홈페이

goldenidler.tistory.com

 

반응형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게임 포커 바로가기 및 설치하기  (0) 2023.11.09
한게임 신맞고 바로가기  (0) 2023.01.31
장기도사 무료다운  (0) 2022.02.15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하기  (0) 2022.02.15
넷마블 장기 설치 및 바로가기  (0) 2022.02.15

댓글